Worrisome Heart – Melody Gardot (Universal 2007)

mg  멜로디 가르도는 올 해 23세의 젊은 여성 보컬이다. 하지만 그녀의 이번 첫 앨범에 담긴 음악들은 나이에 걸맞지 않는 삶에 대한 깊이와 관조가 느껴진다. 게다가 블루스를 노래하는 빌리 할리데이를 연상시킬 정도로 끈적한 목소리를 지녔다. 이 목소리 때문에 재즈 외에 포크적인 맛이 사운드에 묻어나도 모두 재즈로 들린다. 이렇게 그녀가 나이보다 성숙한 사운드를 만들게 된 것은 그녀의 모든 음악이 삶의 위기 속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커다란 교통사고로 머리까지 다쳐 기억력 장애의 위험이 생기자 이에 대한 치료의 방법으로 노래를 만들고 가사를 쓰면서 그녀의 음악 인생은 시작되었다. 말하자면 삶의 절대적 위기가 일생의 행운으로 전환되었다 할 수 있는데 그렇기에 그녀의 음악은 장르적 제약에서 자유롭고 감각적이면서도 깊이가 있다. 그리고 그 깊이는 도시적 삶에 지친 감상자를 위로한다.

댓글

  멜로디 가르도는 올 해 23세의 젊은 여성 보컬이다. 하지만 그녀의 이번 첫 앨범에 담긴 음악들은 나이에 걸맞지 않는 삶에 대한 깊이와 관조가 느껴진다. 게다가 블루스를 노래하는 빌리 할리데이를 연상시킬 정도로 끈적한 목소리를 지녔다. 이 목소리 때문에 재즈 외에 포크적인 맛이 사운드에 묻어나도 모두 재즈로...Worrisome Heart - Melody Gardot (Universal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