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llow Talk – Pieces Of A Dream (Heads Up 2006)

pd3인조로 시작해 현재는 제임스 로이드와 커티스 하몬 듀오로 이루어진 Pieces Of A Dream. 이들은 앨범마다 다양한 게스트 연주자를 초빙하여 사운드의 변화를 주어왔다. 그리고 이들의 사운드는 많은 스무드 재즈가 다소 단순한 프로그래밍에 의존한 리듬을 기반으로 멜로디컬한 솔로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에서 나아가 보다 정교한 프로그래밍으로 입체적으로 다가온다. 물론 대부분의 곡들을 직접 작곡하는 이들의 뛰어난 멜로디 감각도 무시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이들의 음악을 언제나 웰 메이드 스무드 재즈라 부르곤 하는데 이번 앨범도 이런 평가에 부응하는 음악을 들려준다. 그러나 지난 앨범 <No Assembly Requiered>과 비교했을 때 이들의 예리한 감각이 다소 무뎌진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든다. 분명 음악적 공간이 약간 축소가 되면서 세련미가 지난 앨범에 비해 떨어졌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크리스토퍼 크로스의 히트 곡 “Sailing”이 수록되어 있어 관심을 끈다.

댓글

3인조로 시작해 현재는 제임스 로이드와 커티스 하몬 듀오로 이루어진 Pieces Of A Dream. 이들은 앨범마다 다양한 게스트 연주자를 초빙하여 사운드의 변화를 주어왔다. 그리고 이들의 사운드는 많은 스무드 재즈가 다소 단순한 프로그래밍에 의존한 리듬을 기반으로 멜로디컬한 솔로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에서 나아가 보다 정교한 프로그래밍으로...Pillow Talk – Pieces Of A Dream (Heads Up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