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The Year Of The Dragon – Geri Allen, Paul Motian, Charlie Haden (Winter & Winter 2002)

ga윈터 앤 윈터 레이블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JMT 레이블의 앨범들이 지속적으로 새롭게 발매되고 있다. 이번 앨범도 1989년에 처음 발매되었던 JMT의 명작 가운데 하나다. 당시 폴 모시앙과 찰리 헤이든은 이미 명인의 위치에 올라 새로운 동인을 발굴하는데 주력을 하던 중이었다. 하지만 제리 알렌은 아방가르드 재즈 쪽에서 인상적인 활동을 펼치긴 했지만 그다지 큰 주목을 받지 못하는 상태였는데 이 두 대가와 함께 하면서 새로운 음악적 눈을 뜨게 된다. 그러한 만남의 두 번째 결과물이 바로 이번 앨범이 되는데 나는 이 앨범이 세 연주자들의 공동 작업 중 가장 빛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전통적인 피아노 트리오의 방식으로 연주를 하면서도 결코 상투적인 면을 발견할 수 없었던-이것은 현재에도 유효하다! -이 세 사람의 직관적 호흡은 이 트리오를 90년대 재즈를 대표하는 인상적인 트리오로 기억하기에 충분했다.

댓글

윈터 앤 윈터 레이블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JMT 레이블의 앨범들이 지속적으로 새롭게 발매되고 있다. 이번 앨범도 1989년에 처음 발매되었던 JMT의 명작 가운데 하나다. 당시 폴 모시앙과 찰리 헤이든은 이미 명인의 위치에 올라 새로운 동인을 발굴하는데 주력을 하던 중이었다. 하지만 제리 알렌은 아방가르드 재즈...In The Year Of The Dragon – Geri Allen, Paul Motian, Charlie Haden (Winter & Winter 2002)